강원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언론보도

미국 기업 마케팅서 소셜커머스 인기 급락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작성일13-05-28 00:00 조회 : 600회

본문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구글의 동영상공유서비스 유튜브를 가장 유용한 마케팅 도구로 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비해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설커머스의 인기는 급격하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 이그제미너는 27일(현지시간)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3천25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트렌드를 조사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가까운 장래에 많이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 소셜미디어를 물은 데 대해 전체의 69%가 유튜브를 꼽았다.

이어 페이스북(66%), 블로그(66%), 링크트인(65%), 트위터(64%) 등 순이었다.

이에 비해 그로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셜커머스업체의 이용을 앞으로 늘리겠다는 마케팅 담당자는 7%에 불과했다.

오히려 앞으로 이용 계획이 없다고 답한 경우가 80%나 됐다.

Q&A사이트와 위치기반서비스도 앞으로 이용하지 않겠다고 답한 경우가 각각 74%와 65%나 됐다.

이그제니너 측은 "이번 조사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소셜커머스업체에 대한 시각"이라며 "신생브랜드에는 유용하지만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의 입장에서는 가격할인사이트로 인식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재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소셜미디어를 물은데 대해서는 전체의 49%가 페이스북을 꼽았으며 이어 링크트인(16%), 블로그(14%), 트위터(12%) 등이 뒤를 이었다.

또 조사대상 가운데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마케팅 담당자의 63%는 최소한 1년 이내에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소셜미디어가 유용하다고 답했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상수 특파원 nadoo1@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NK SITE
정지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