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연구소소개 / 인사말
 
 
강원대학교 부설 경영경제연구소(경영경제연구소와 산업경제연구소 통합)는 다가오는 2017년 12월에 설립 43주년을 맞는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연구소입니다. 그동안 전임소장님들을 비롯한 경영대학 교수님들의 활발한 참여에 힘입어 대내적으로는 경영대학 교수님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대외적으로는 강원도 지역거점 국립대학의 연구 중추로서 걸맞은 위상을 갖추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제, 설립 43주년을 앞두고 최고의 연구역량을 갖추어야 할 경영경제연구소 소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무엇보다 먼저 고려할 일은 현재에 이르기까지 오랜 기간 축적된 경영경제연구소와 산업경제연구소의 업적들을 잘 계승하고, 강원지역 최고의 연구소로서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잡아서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이고자 합니다.

일단, 경영경제연구소 본연의 업무인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교수님들의 개별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학술교류를 촉진하고자 합니다. 경영경제연구소를 구성하고 있는 각종 센터의 활동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경영경제연구소에서 발간하고 있는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가 훌륭한 국제학술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국내 지역거점 국립대학 연구소들과의 협력체제를 강화하여 각종 국제학술대회와 학술지 발간에 적극 참여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명실상부 지역 거점 연구소로서의 위상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려 합니다.

첫째, 연구과 교육의 균형을 고민하는 학문공동체로서 소속 교수님들의 연구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한 교내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교수님들의 연구 진작은 물론이고 함께 연구하는 석/박사원생들의 연구역량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둘째, 학문연구의 선진화를 도와줄 수 있는 지원센터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소속 교수님들의 연구 활동이나 산학협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만한 연구자들이나 전문가들을 초청하는 외부인사 초청강연을 활발히 진행하겠습니다.

셋째, 연구역량이나 자문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경영경제연구소의 각종 센터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외부기관과 협력하는 연구프로젝트나 외부기관 자문활동 등 경영경제연구소의 여러 센터가 적극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경영경제연구소가 발간하는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가 세계적 저널 Index인 "SCOPUS"에 실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학문연구의 특성화를 지원하는 "중점연구소" 지정을 위해 연구소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앞으로 경영경제연구소의 각종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경영경제연구소에 관한 관심과 애정, 그리고 격려를 부탁합니다.

 

 
 
         
 
(우:200-701)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길1 강원대학교 글로벌경영관 303호 경영경제연구소 Tel : 033)250-7242 Fax : 033)243-5616
COPYRIGHT(C)2010 THE INSTITUTE OF MANAGEMENT AND ECONOMY RESEARCH ALL RIGHTS RESERVED.